이팔 산악회

[스크랩] 지리산과 관련된 옛 모습들

대가야고령 2015. 10. 16. 06:33

 

옛날 로타리 대피소의 모습입니다.  지금의 모습과는 사뭇다른 느낌이네요!

 

지금은 잊혀진 옛 중산리 분소!

 

 불과 몇년전 사진이지만 정말 오래된것 같은 느낌이네요!

 

 하동 대성 매표소

 구 유평매표소의 변천사

 

 

 

 이곳이 어디 매표소였는지 ?

 구 중산리 매표소 (샷시에서 목조건물로) 

 

두류동의 옛 모습!

 

세석대피소 옛모습 1 

 세석대피소 옛 모습2

 세석 평전의 옛모습 3

옛 세석 산장(현 세석대피소 취사장)

옛 세석 산장의 모습(신축을 위한 철거 모습) 

불과 10년전 지리산의 쓰레기 처리 모습-예전에는 지리산 곳곳에 쓰레기 소각장이 있어 그곳에서 쓰레기를 태웠답니다.

쓰레기를 지게로 져서 내리는 모습

예전에는 소각장에서 직접 쓰레기를 태웠답니다.- 지금은 생각할 수도 없는 일!

바위에 새겨진 이름을 지우는 모습

옛 장터목 대피소의 모습

장터목 대피소 신축 모습(1996년)

벽소령 대피소 신축 모습!

지금은 사라진 제석봉 기상관측 장비!

옛날 지리산국립공원 사무소의 모습입니다. 

지리산국립공원 사무소의 옛 모습 지금은 리모델링을 하였지만 외관은 변한게 없네요!

지금 선배님들은 어디에...?

신선너덜에 있었다고 하는데...!

 

 1956년 제석봉의 모습  숲이 짙어 한낮에도 하늘이 보이지 않았다는데

 아름다운 제석봉이 사람의 욕심때문에 한순간에.....

 1960년대 제석봉의 고사목지대 ..... 그러나  지금은 세상 풍파를 못이겨......

 

 

 

 제석봉 고사목지대에서의 한컷 - 지금은 너무나 변해버린 제석봉

 옛날 천왕봉에 있었다는 성모사와 천왕봉

 

출처 : 지리산과 관련된 옛 모습들
글쓴이 : 지리산국립공원 원글보기
메모 :